감사했습니다!!! 쇼호스트 25-2기 마지막 수업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유림 작성일2025-07-07 조회88회 댓글0건본문
마지막이 올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벌써 마지막 수업...수료식이었다.
보이스, 자기소개, PT 테스트 후 수료식을 진행했는데
PT는 원더브라의 다양한 모델 중 노와이어의 제품을 선정하여 가장 큰 소구점으로 노와이어의 편리함을 들었고 부수적 소구점으로는 오일패드로 인한 볼륨감을 구성했다.
그동안 포즈가 부족해서 말이 빠르게 느껴진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어서 이 점을 유의해서 하려고 했지만 너무 천천히 했는지 정적으로 느껴졌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정적인 원인은
1. 낮은 톤의 목소리
2. 한문장에 너무 많은 원포즈
3. 똑같이 느린 패턴
4. 설명위주의 피티
이 네가지가 주된 원인이었다.
수업시간이 이 네가지의 피드백을 받고 모니터링을 해보니 정말 오프닝의 한 문장에 3번이상의 원포즈가 들어가 지루함이 묻어나왔고, 포즈를 두면서 입술의 쫙 소리와 호흡의 소리로 거슬림까지 확인하게 되었다.
또한 수업시간에도 지적받았던 수치표현에서는 정말로 제가 판넬이 없다면 손으로라도 짚어줘야 하는데 저 혼자 손으로 끄적이고 있어서 보여지지 않아 강조가 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선생님께서 주신 솔루션은
1. 한톤만 높여서 말하기
2. 오프닝에서는 초반 러쉬를 통해 집중을 끌어모으기
3. 수치표현에서는 판넬 준비 혹은 손으로 확실히 짚어주기(이때는 설명피티로 어절 강조법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4. 속옷피티는 특히 수다스러워야 하는 방송으로 마이스토리를 녹여내서 당신이 필요한 이유를 설득해 내기
그리고 눈물의 수료식 ㅠㅠ 그동안 잘 알려주셨는데 제가 못따라간 부분도 있었고 후반부들어가면서 조금 나태해진 것도 있었던 것 같다.
목소리가 만들어졌으니 이제 경쟁력을 갖춘거라는 선생님의 말씀이 왜 울컥하게 만들죠?
긴 시간동안 가르쳐주시고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