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5 <3주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유리 작성일2025-08-28 조회59회 댓글0건본문
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3주차 수업을 배웠습니다.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에서 뉴스를 배우는 이유는 뉴스는 평조같이 말을 안정적으로 말을 하기 때문에 듣는 사람이 편안하고 정확한 전달을 할 수 있고, 또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습관들을 모두 빼고 담백하게 만들기 위해서라고 하셨습니다.
평조 이외에도 끝을 올리는 상조와 내리는 하조도 있고 그 중간중간에 평상조와 평하조도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발음발성 기본 트레이닝의 여덟개의 문장을 돌아가면서 읽고 각각의 문장에서 오류를 범하기 쉬운 말 표현을 알려주셨는데 연음을 잘 지켜야 한다는 것, 습관적으로 된소리가 나는 발음들을 신경쓸 것... 뭔가 이렇게 짚어서 배우다보니 매일 쓰는 나의 잘못된 언어습관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말을 하기 위해서는 쓰여져있는 문장들을 구어체로 어떻게 바꾸는지에 대한 습관과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뒤에 실제로 뉴스원고를 읽는 것을 했습니다.
처음에 자음은 모두 빼고 모음만을 정확하게 발음하여 읽는 것을 연습했는데, 분명 글로 적혀있는 것을 읽는 건데 왜 이렇게 어색하던지...
선생님이 글 중 숨쉬는 포즈 위치 알려주시고 포즈도 길게 쉬는 포즈와 반만 쉬는 포즈 등을 알려주셨습니다.
당일 실습할 때는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 게 이해는 되지만 잘 안되었었는데 집에 와서 후에 영상을 보고 연습하고 점검을 받다보니 내가 그동안 대충대충 말하고 어색하게 말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상을 보니 확실히 알았고, 앞으로 연습할때에는 녹음을 하거나 영상을 녹음하여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도 배우는 발성이나 호흡도 어려웠는데 원고를 읽기 시작하니 또 어려웠다.
그래도 문제점이 뭔지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고 하고 고치려고 노력해서 더더더 나아지는 모습을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후회하지 않는 매일을 살면서 하루하루 쌓아가다보면 언젠가는 큰 산이 되어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오늘도 화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