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5기 5주차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수지 작성일2025-09-13 조회회 댓글0건본문
이번주 수업도 재미있었지만 많은 것을 바꿔야하는 수업이었다.
말을 할 때 항상 같은 박자처럼 말을 했는데 말에 맛을 살려주면서 엇박(?)도 활용해야하는 것을 배웠다.
또 감정선을 끌어내 표현해주고, 포즈를 통해 강조를 해줘서 리듬감있게 해야함을 배웠다.
집에 와서 수업 영상 모니터링을 해보니 강약이 잘 되지 않음을 느꼈다.
다 강하게 말하고 있었다. 또 한 문장이 끝나면 다음 문장은 조금 변화있게 해야 하는데 변화없이 주르륵 말하는 느낌이었다.
받은 코멘트는
떨지 않기. 왜 긴장을 했을까 ㅠ,,ㅠ 왜 긴장이 될까 이것도 잘해야한다는 욕심때문인 것 같다. 그냥 막 하면 긴장도 안될텐데 조금 더 나를 내려놔야겠다.
어미끝을 끌지 않기. 어미를 끌게 되면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안느껴질 것이다. 어미 끌지 말고 말하기.
긴장하면 말하는 게 점점 빨라진다. 이것도 위에와 비슷한 것 같다. 조금 더 내려놓고 여유있게 말하면 고쳐질 수 있을 것 같다.
말이 빠르게 되면 나의 의도를 전달할 틈이 없어진다. 천천히 표현할 거 다 표현해주고 넘어가기.
말하듯이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더 필요하다.
선생님께서 들려주신 것을 듣고 따라해보면 확실히 다르구나 하는 걸 느꼈다. 쉬운게 하나도 없구나 크...
모니터링을 했을 대 또 느낀 건 내 표정이 세상에서 제일 진지하다.
조금 생기있는 표정으로 조금 더 밝으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요즘 들어 그동안 승무원을 준비하면서 전혀 알지 못했던 나의 문제점을 알게 되어 속상할 때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좋다. 문제점을 모르면 해결방법도 몰랐을테니까...
이 보이스트레이닝 수업 한번 한번이 나에게는 나를 더 잘 알게 되고 의지가 더욱 불타오르게 한다.
꼭 빠른 시일에 문제점을 꼭 고칠 거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