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홈 > 커뮤니티 > 교육후기

교육후기

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4기 8주차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은지 작성일2025-10-21 조회 댓글0건

본문



<공채용 자기소개 만들기>

8주에 했던 수업은 지난 번에 7주차에 자기소개에 대한 정리를 기본으로 해서 자기소개 말투와 목소리를 보완, 수정해서 면접과 영상 자기소개를 짜와서 하는 수업이었습니다.

지난 번 조언을 바탕으로 수정해서 1분 미만으로 승무원 공채에 쓸 자기소개를 준비해오라고 하셔서 준비해갔는데요.

자기소개하는 게 나를 소개하는 거니까 당연히 그냥 말하면 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적기만 하니까 외워서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적어온 걸 살짝 보면서 우선 한사람씩 카메라 앞에서 해봤습니다.

한명씩 실씀이 끝나고 자기소개를 바로 수정해주셨는데요.

저번 수업에서도 말씀라신 A-B-A 방법을 사용해야하도 어떤 승무원 지망생이 하더라도 무방한 자기소개는 지루하고 나만의 장점이 아니기 때문에 수정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건!!

"서비스 경험" ㅋㅋㅋ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정말 서비스 이야기는 하지 말아야겠어요!!

시간이 길면 지루하고 이론적보다는 경험을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듣게 만들고 보게 만드는 자기소개를 한다고 하겼는데요

너무 딱딱하게 말하는 습관을 신경써서 그런지 일부러 밝은 느낌으로 하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선생님께서 주신 솔루션은 억지로 밝게 하려고 하지말고 똑부러진 느낌으로 눈빛으로 표정 만들면서 이야기하기!!

그동안 너무 친절해보이고 상냥하게만 하려던 제가 참 어리석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장점의 키워드를 찾는 게 가장 어려웠습니다.

몇 주 전 수업에서도 감정없이 억지로 웃는다고 피드백을 받았는데 역시나 자기소개에서...그냥 1분 내내 똑같은 스마일한 표정에 말하기 급급한 사람처럼 보였습니다.

(연기라고 치자면 정말 발연기를 하는 사람이었다는...)

쌤께서 저희들의 자기소개를 듣고 한사람씩 키워드를 적으시면서 쌤이라면 이렇게 하셨을거라고 색다른 유형으로 모든 사람의 자기소개를 각자에 맞게 다시 짜주시는데 정말 자기소개는 이런거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아이디어와 멘트는 왜 저는 생각이 안나는지 모르겠어요 하하....

다양한 장점을 생각하고 여러가지 자기소개를 미리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를 하라고 하면 제일 머리 아프고 어려운 게 아닐까 생각했었는데요. 반대로 생각하니 그만큼 내 자신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 거 같더라구요.

쌤이 알려주신 부분 참고해서 쓰는 자기소개가 아닌 입으로 말할 수 있는 자기소개를 만들어야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708-6 진빌딩 1층 TEL. 02-771-1411 FAX. 02-779-8001
로엘 커뮤니케이션 대표. 탁민규 사업자등록번호. 201-17-07088
Copyright ⓒ HDwe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