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7기 1주차 수업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하은 작성일2025-11-02 조회회 댓글0건본문
1주차 수업후기
그동안 하이톤의 힘 없는 목소리와 어려보이는 말투가 너무 고민이었던만큼, 이번에는 꼭 고쳐서 승무원이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했습니다.
정말 설렘과 열정으로 가득찬 첫 수업이었습니다.
상담때도 느꼈지만, 열정 가득한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하게 되어 더욱 기대가 되었던 것 같아요!
첫날인만큼 자기소개를 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낯을 많이 가려서 조금은 부담 됐었는데, 이 시간을 통해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이후 첫 시간에는 발성의 기본인 호흡을 배웠습니다.
우선은 복식호흡에 대해 배웠습니다.
각자 호흡을 해보았고, 선생님께서 개개인의 특성과 문제점을 짚어주셨어요. 저는 조금 더 아랫배에서 호흡하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았고, 매일 아랫배까지 호흡이 갈 수 있도록 더욱 깊게 들이마시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연구개를 여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특히 저는 소리를 내는 구멍이 막혀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게 제 발성의 문제점 중 하나였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앞에 있는 거울을 보며 목의 구멍과 혀의 위치를 계속해 확인하며 공간을 넓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혀를 유연하게 스트레칭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틈틈이 생각날때마다 이 스트레칭을 하며 연구개를 여는 연습을 하는 중입니다.
지방에서 통학하며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이 시간과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수업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성실하게 과제도 수행하며 정말 새롭게 변화된 제 모습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10주간 다 같이 힘내서, 함께 성장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