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7기 2회 수업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윤영 작성일2025-11-09 조회회 댓글0건본문
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7기 2회 수업 후기
풍선풀기
풍선 불기가 이렇게 어려울 줄 몰랐다! 거의 1시간은 풍선만 불었지만 여전히 어려운 풍선불기. 처음에 볼에 바람을 넣지 않고 풍선을 크게 만들려고 하니 풍선이 절!대! 불어지지 않아서 너무 당황했다. 선생님께서 복식호흡 할 때처럼 하면서 배의 속근육이 움직이도록! 배가 아프도록 불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처음엔 어렵다가 계~속 연습하니 볼에 바람을 넣지 않아도 풍선이 부풀어 올랐다.
수업 이후, 수업 영상을 보며 선생님께서 풍선을 불 때 어떤 소리가 나는지 자세히 다시 들으며 나와의 차이를 비교하고 나도 배의 힘으로 풍선 불기를 하고 있다. 그런데 정말 배가 아프다..!
허밍연습과 나만의 공명점 찾기!
공명점을 찾으며 허밍 하는 법을 배웠다. 그런데 공명점 찾기에 집중한 나머지 처음에는 목을 열지 않고 허밍을 했다.. 나의 공명점은 허밍을 할 때 입술에 진동이 느껴지도록 하며 소리를 내는 것인데 집중하지 않으면 계속 공명점이 옮겨져서 시선을 15도 각도로 내리고 허밍하는 연습을 계속 해야할 거 같다!
그리고 내가 피드백 받은 점은 소리의 크기이다. 허밍할 때 소리가 너무 작다는 피드백을 해주셔서 수업 이후 허밍연습을 하며 공명점을 제대로 잡고 성량을 키워가는 연습을 하고 있다. 성량이 작은 것은 원래도 고치고 싶었던 부분인데 이번 기회에 노력해서 바뀌면 좋을 거 같다! 허밍연습할 때 공명점! 아치를 여는지! 성량 3가지를 모두 신경쓰면서 연습해야겠다. 화이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