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6기 4회 수업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차슬기 작성일2025-11-10 조회회 댓글0건본문
<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4회 수업 후기>
4주차 수업은 2주동안 수업해주시던 대표님이 아닌 다시 지윤 쌤께서 해주셨습니다.
그동안은 모음과 발성, 복식호흡을 연습했는데
이번에는 모음을 연습하고 그 뉴스대본에 자음을 입혀서 연습했던 거에 좀 더 힘있게 하는 대본을 연습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입모양이 우물우물하고 발음도 부정확하고 힘이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복식호흡과 발성을 그동안 연습했는데도, 막상 내용이 있는 텍스트를 전달하려고 하니 갑자기 또 제 목소리와 말투가 나와버렸습니다.
또 나도 모르게 나오는 흉식호흡 ㅠㅠ 이부분을 중점으로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배에 힘을 주고 말하더라도 입을 조그맣게 움직이고 아치가 열리지 않아서 소리가 힘있게 전달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대본에 있는 발음이 어려웠는데 특히 이중모음과 받침있는 발음이 어려웠습니다. 힘있고 또렷하게 발음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후에는 좀 더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원고 수업을 했습니다.
말하듯이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은 정말 어려웠습니다. 밝고 기분좋게!
하디만 또렷하게 말흘 해야한다는 게 너무 어려웠던 거 같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제 모습을 봤는데. 어색 그 자체였습니다.ㅠㅠ...
표정도 말투도 자세도 어색하게 보여서 이런 점들도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고쳐나가고 싶습니다.
어미처리가 또렷하지않고, 또 획일적으로 올라가서 매끄럽지않고 귀에 거슬리게 ? 느껴졌습니다.
열심히 연습하고 숙제해서 고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또 흉식하지않도록 거울을 보면서 어깨를 확인하며 자세를 체크하고, 한결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거울을 통해서 표정을 확인하며 말해야 겠습니다!
대표님처럼, 지윤쌤처럼 말하고 싶습니다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