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보이스트레이닝 25-7기 4회차 수업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유진 작성일2025-12-03 조회회 댓글0건본문
어느덧 4회차 수업을 진행했다. 4회차에는 이전에 배운 요소들을 '말'로 변환시키는 순간!
오늘 배운 것이 안된다? = 이전 모든 것들이 안된다 를 기억
이전에는 '하'만 뱉어 진짜 호흡을 뱉기만 했다면 4회차부터는 말을 하고, 이어 붙이는 시간이었다.
step1. 각객긱곡국 (스타카토) / 각객긱곡국 (이어서)
처음은 각객기곡국(모음 발음 연습)을 스타카토로 뱉기.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처음부터 호흡점에서 뱉는 것이 아니라, 복식 호흡 후 발성점에서 뱉는 것이 중요했다. 연습해보며 내가 받은 피드백은 끝음 붙잡기!
잡지 못한다는 것은 내가 호흡을 놓는 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호흡을 놓지 않고 발성점에서 붙잡아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중요했다. 또 멀리 뱉기! ( 늘 받는 피드백이라는건 진짜 개선해야한다. )
Step 2. 뉴스 읽기
다음은 뉴스 읽기를 진행했다. 우선 뉴스를 모음으로 읽기를 시작 (올바른 방법으로 발성 내기)
- 뉴스에서 호흡은? 발성점에서 왔다 갔다
피드백 : 막힘 소리가 존재함 (= 연구개를 열지 못한 것) / 그렇다고 소리를 띄우지 말 것.
풍부하게 뱉기에 집중해보기
이전에 배운 것들을 사용한다? 생각보다 쉽다 생각하지만 여전히 부족함은 존재하고, 그 부족함을 없애가야한다.
이번 수업은 정말 이론적이지 않다. 그냥 도구가 있으면 그걸로 뭘 만드는 건데 내가 갖춘 도구가 아직 미완성인듯..한 기분이 들었다. 녹음을 많이 들어보며 내 목소리를 알고, 이해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또 나아가 어떤 분위기를 만들지도 연습하며 고민하고 꾸며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