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엘 승무원 스피치 학원 25-4기 마지막 최종 후기 남깁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배주아 작성일2025-12-04 조회회 댓글0건본문
안녕하세요. 승무원 스피치/보이스 과정에 수강 중인 배주아입니다.
10번의 수업을 하면서도 때로는 후기적는 것을 놓치기도 하고 수업에서 칭찬을 받았을 대는 신나서 후기를 적었던 적도 있었는데 이제 저의 마지막 후기가 되겠네요.
어렸을 적부터 저는 사람들 챂에서 말을 잘 하지 못했습니다.
남들 눈치도 잘 보고 말하면서도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지? 라는 생각도 많이 들어서 제 자신이 위축되었던 적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굳이 자신감있게 말을 해야하려고 하지도 않았어요.
하지만 승무원을 꿈꾸기 시작한 이후부터는 이런 제 모습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어쩌면 속으로는 "나도 말을 잘하고 싶고 자신감도 갖는 직업을 갖고싶다"라고 계속 생각을 했지만, 소심한건지, 성격에 문제가 있는 건지 막상 앞에서 말을 하려고 하면 잘 안됐습니다.
그리고 승무원 학원에서도 이런 문제점은 고쳐지지 않았고 수많은 면접에서 탈락도 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마지막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찾게 된 곳이 이 학원이었습니다.
첫 수업 후 말도 잘 못하던 저에게 수업기간동안만큼은 자신있게 해보자 라고 말씀해주신 선생님이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열심히 한만큼 선생님도 몇배는 더 열심히 도와주겠다고 하신 눈빛은 정말 잊지 못합니다.
2회 수업부터는 저를 꺼내놓기로 했습니다.
어색하고 손발이 오그라들 것 같았지만 한번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에 10회차 수업을 마쳤습니다.
약간 눈물이 나려고 하더군요.
비록 최종면접에서는 떨어졌지만 처음으로 영상면접을 통과해서 면접도 보고 최종임원면접에서 제가 느끼기에는 제가 준비한 걸 다 보여줘서 후회없다고 느낀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전형에 합격될 때마다 제 일처럼 기뻐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제가 더 감사했습니다.
저는 소리도 작은 목소리였고 자신감도 부족했던 제가 면접관들 앞에서 자신있게 준비한 걸 보여줬다는 게 믿겨지지 않습니다.
긴 기간동안 저의 고민과 과제를 열심히 점검해주신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 진짜 잘할거예요. 이젠 정말 잘하고 싶어졌어요!
용기를 주신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정말정말 의지가 많이 된 우리 동기들 사람으로서, 동료로서, 같은 꿈을 꾸는 동반자로서 정말 보고 배울 게 많은 사람들입니다.
고맙고 우리 꼭 모두 다 합격하자!
그리고 대한항공 합격한 우리 마스코트 은지! 너무너무 축하해!
뒤에 따라갈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